한국어
Qt
 

Qt프로그래밍을 시작하는 초보자분들을 위해 글읽는 순서를 정리하였다.

 

1. Qt 소개글

1-1. Qt 프로그래밍의 시작

 

2. 개발환경준비

2-1. Windows에서 Qt개발환경구성

2-2. Ubuntu Linux에서 Qt Creator 설치

2-3. Window에서 안드로이드를 위한 개발환경구성

 

3. QtQuick(Qml) 프로그래밍 시작

3-1. 초보자를 위한 첫번째 프로젝트 - QML로 만드는 Hello World

3-2. QtCreator Design으로 GUI만들기 - QML로 만드는 Hello World - 2

3-3. QML과 QtQuick 모듈 개념과 기본 타입들

3-4. QML 코딩 규칙

3-5. Qt Quick Controls 2사용 및 스타일 설정

3-6. Qml 기본 컴포넌트 강좌 (1)

3-7. Qml 기본 컴포넌트 강좌 (2)

3-8. 앵커(anchors)로 위치 지정

3-9. Qml 강좌 (3) - 배치(positioning)

3-10. QML 강좌 (4) - 정적 Listing (Repeater)

3-11. QML 강좌 (5) - 동적 Listing (ListView)

3-12. QML내에서의 시그널, 슬롯 사용

3-13. Qml 키보드 입력 처리

3-14. Qml 사용자 정의 컴포넌트

3-15. Qml 고급 컴포넌트 - ShaderEffect QML Type 을 이용한 그래픽효과

 

4.  QtQuick(Qml)프로그래밍 C++로 확장

4-1. Qt애플리케이션 객체(QCoreApplication, QGuiApplication, QApplication)

4-2. main함수 명령줄 옵션 해석

4-3. Qt의 시그널 슬롯 시스템

4-4. Qt의 스레드간 시그널 슬롯의 커넥션타입

4-5. Qml과 C++로 구현하는 GUI어플리케이션

4-6. Qml과 C++로 구현하는 GUI어플리케이션(C++클래스를 QML 타입으로 사용)

4-7. 열거형(enum)을 QML에서 사용하는 방법

4-8. C++로 구현된 모델을 QML의 ListView에서 참조

4-9. Qml과 C++로 개발 시 유용한 팁

 

5. 응용과 고급화

5-1. QML에서 동적으로 텍스트 다국어 처리

5-2. 멀티 스레드환경, 스레드에 안전한 이벤트처리

5-3. QtConcurrent를 이용하여 쓰레드를 만드는 방법과 MapReduce

 

6. 패키징, 배포

6-1. Qt 라이브러리 deploy(Windows)

6-2. 오프라인 설치프로그램(installer) 만들기

6-3. 온라인 설치프로그램(installer) 만들기

 

7. Tip

7-1. Qt기반의 오픈소스 프로젝트들

7-2. Qt기반의 오픈소스 프로젝트들 - 2

7-3. Qt 를 사용하거나 기반으로 하는 응용프로그램

 

더.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