Canvas 에 원을 그리기 위해서 Ellipse 멤버함수를 사용하는데 이 함수가 사각형에 내접하는 원을 그리는 방식이라 타원이 그려지게 되죠..
그래서 원의 중심점과 반지름 위치의 점을 이용하여 원을 그리는 방식으로 변경하는 코드를 만들어 보았습니다.
void Calcu_Circle_Position(POINT Center, POINT Radius, POINT* StartPos, POINT* EndPos) { int dx, dy, radius ; dx = (Radius.x - Center.x) * (Radius.x - Center.x) ; dy = (Radius.y - Center.y) * (Radius.y - Center.y) ; radius = sqrt((double)(dx+dy)) ; StartPos->x = Center.x - radius ; StartPos->y = Center.y - radius ; EndPos->x = Center.x + radius ; EndPos->y = Center.y + radius ; }
함수 사용방법은
POINT Center, Radius, StartPos, EndPos ; /**************** Center : 마우스 첫 클릭 포인트 Radius : 마우스의 두번째 클릭 포인트 *****************/ Calcu_Circle_Position(Center, Radius, &StartPos, &EndPos) ; Canvas->Ellipse(StartPos.x, StartPos.y, EndPos.x, EndPos.y) ;